React Native로 만든 앱을 제 블로그를 통해서 홍보하려 합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engcross 

 

영단어 십자말풀이 - Google Play 앱

실력에 맞는 영어 단어들을 이용하여 매번 새로운 십자말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play.google.com

앱은 React Native로 만들었지만 위의 소개 이미지에도 있는 자체 개발 엔진은 파이썬으로 만들고 django를 통하여 http request를 이용 문제를 가져오는 방식입니다. 서버는 pythonanywhere 호스팅이구요.

 

처음에 아이디어를 생각했을땐 과연 할 수 있을지 의문이었지만 또 하다보니 그럭저럭 만들고 또 만드는 과정중에 새로운 아이디어를 접목시키고 또 수많은 난관에 봉착하고 해결하고 배우고...

특히 십자말 풀이 생성 파이썬 프로그래밍과 또 십자말풀이 게임을 리액트 네이티브로 구현하는 건 전적으로 제가 구상한 방식대로만 구현해 내서 정말 뿌듯하군요.😂

 

사실 이번 앱이 세번째 앱인데 앱 개발을 할 땐 아이디어 구상하고 열심히 코딩하며 나중에 배포하여 여러 사람들이 내 앱을 이용할 거란 생각에 설레이고 즐거웠다가도 막상 출시하는 순간 그동안의 순수함은 없어지고 광고 달고 욕심만 생기고 또 버그 수정이나 유지보수는 뒷전이고 매일 조바심내며 설치 수만 확인하는 초라한 저를 발견하게 되네요.

(결국 그래서 이곳에 넋두리 겸 홍보를...)

 

아무튼 본업을 가지고 취미 겸 미래(?)를 위한 1인 개발자의 길은 정말 외롭고 또 흔들리기 쉬운 것 같습니다. 정말 뭘해도 시뻘건 레드오션이 기다리고 있고 뭐 하나 녹록치 않고 기대는 대부분 실망을 안겨줄테니까요.

 

마지막으로 앱 소개를 하자면 조금이라도 영어 단어를 외우고자 하는 분들은 분명 가볍게 기분전환용으로라도 영단어를 풀며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특히 위의 설명과 같이 영어 단어 목록이 초등학고/중고등학고/토익영어/공무원시험영어 총 네가지 목록이 난이도순으로 있고 본인 난이도에 맞는 영단어를 풀다보면 분명 영어 단어 암기 효과도 있을 거구요. 어느정도 다운로드 수도 늘고 이용자가 많으면 추가할만한 것들도 생각하고 있는데 막상 앱을 출시하고 나니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는 키워드 검색해도 찾기도 힘들더라구요.

 

 

아무튼 당분간은 React Native도 앱개발도 접고 그동안 익힌 React Native 기술들을 포스팅하고 다시 제 고향과도 같은 파이썬으로 돌아와야 겠습니다.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