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웹 서핑을 하다가 알게된 파이콘 한국 2020이 오는 9월 26일과 9월 27일 양일간 온라인으로 열립니다.
이번엔 코로나로 인하여 온라인 유튜브로 생중계되고 입장료도 공짜라고 하여 지방에 살고 있는 저는 오히려 더 좋은 기회인듯 합니다.
사실 코딩을 배운지도 얼마 안되어 이러한 프로그래밍 컨퍼런스가 어떤식으로 열리는지 또 무얼 발표하는지도 모르고 또 막상 발표 시간표의 각 주제들을 봐도 대부분 이해가 안되는게 사실이었습니다만 이미 유튜브 채널이 있고 과거 영상들을 모두 볼 수 있어 대략적으로 이런거구나 알 수 있습니다.
www.youtube.com/channel/UC26x6D5xpKx6io4ShfXa_Ow
사실 수년간 진행해 온 행사임에도 구독자수가 만명을 조금 넘긴다는 것이 약간 안습이긴 하지만 구독자수가 중요한 건 아니니깐요.
토요일까지 과거 영상들을 보면서 감을 익히고 토요일/일요일 컨퍼런스에 참석 해봐야 겠습니다.^^
사실 지난 5월 파이콘 행사를 하게된다는 것을 알고 기다리다가 얼마전 문득 생각나서 공홈에 들어가니 (공홈을 Github로 로그인 할 수 있다는 게 별거 아닌데 은근 뿌듯하더군요. 네이버나 카카오 아이디가 아닌,) 기념 티셔츠를 팔고 있었고 판매 종료가 단 몇시간밖에 안남았다는 것에 깜짝 놀랐습니다. 정말 무심결에 들어갔는데 뭔가 모를 힘이 이끌었는지도 모르겠습니다.ㅎ 제가 거의 마지막에 구입했을테니 천 장이 채 안되게 판매된 것 같습니다. 사실 제 주변엔 99%가 파이썬이 뭔지도 모르는 사람들이라 나중에 티셔츠를 입고 다닐 때 알아보는 사람을 만나면 반가울 것 같습니다.ㅎㅎ
아무튼 이러한 행사들이 좀 더 대중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행사로 발전되기를 바라며 내가 영상들을 얼만큼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다음은 행사 시간표 링크입니다.
www.pycon.kr/2020/program/talk-schedule/
제가 감히 뭐라 할 처지는 아니지만 좀 더 홍보가 되면 많은 사람들이 찾지 않을까 싶습니다. 가령 유명한 코딩 유튜버를 초대하는 행사를 갖는다면 좀 더 많은, 이제 막 파이썬을 배우는 사람들이 찾을 것 같습니다.